괜찮은 광고들 ~

광고를 위해 접근하는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컨셉과 표현 기법이 분명한 광고들이 조금은 편안하게 다가온다.
잠시 쉬어가는 재미가 있을듯...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0 Comment 55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장선영 2012.11.01 23:56 신고 address edit & delete reply

    우선 그리부터, 느낌있는 그림(사진인가요?), 캐릭터, 모델, 심플등 여러가지 광고에 대해서 좀 색다른 느낌들을 받았습니다. 특히 아..감자는 정말...신선한 충격이였습니다.. ㅎㅎ..
    그리고 조금 제 생각을 보태자면, 광고의 다양성은 있지만, 그 다양성을 정확히 그리고 빠르게 전달받기가 조금 힘들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간단한 광고보다는, 더 멋치고 창의적이겠지만, 글쎄요,,저는 잘 못알아듣겠던 광고가 많더군요(가끔 창의적인 광고라고 나오는 것들을 봤을때). 특히 지금 이 광고도 그림으로 보는 것은 딱 보면 아!하고 알겠지만,, 영어로 좀 써있는것들은 저같이 영어를 잘 모르는 사람은 이해하는데 있어서 한계가 있을것 같습니다..그림으로 다 이해못하는 것을 글로 보충해야하는데 말이죠. 가능하면 이런 좋은 광고들이 번역으로 나왓으면 하는 것은 정말 무리한 요구와 바램일까요..

  3. 이경은 2012.11.18 22:11 신고 address edit & delete reply

    광고가 한눈에 확 들어와서 주위를 집중시키게 하네요. 저는 주로 깔끔하고 큰 임팩트가 있는 현대의 광고를 좋아하는데 여기 포스팅되어 있는 사진들도 큰임팩트로 강렬함을 주는 것 같습니다. 예상치 못했던 부분에서 갸우뚱거리고 고민하게 하다가 시원하게 해답을 내려주는 느낌이 들어서 더욱 신선합니다.

  4. 추보경 2012.12.05 11:03 신고 address edit & delete reply

    그림속에서 전달하려는 메세지를 다양하게 나타내는 모습이 창의적이며 독창성이 있어 광고의 세계는 재밌다는 생각이 다시한번 드는 것 같습니다.

  5. 홍진혁 2012.12.05 20:55 신고 address edit & delete reply

    시각적으로 광고는 경각심을 주기도 하고 기쁨을 주기도 하고 여러 감정들을 느끼게 해주는데 이러한 광고의 효과는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집중을 시켜주면서 인간에게 있어서 언어와 같이 이미지를 통해 메세지를 전달한다는 점에서 시각디자인도 배워두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6. 서지윤 2012.12.05 22:05 신고 address edit & delete reply

    광고 공모전에 몇번 경험이 있지만, 생각보다 광고라는 것이 아이디어가 농축되 있는 것이라 아이디어를 내는 것이 많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광고디자인은 정말 여러가지 생각을 표현할 수 있고, 그보다 자유롭게 어떤것이든 접근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재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곳에 소개되어 있는 광고들은 정말 한눈에 들어오는 광고라는 것에 대해서 재미있고 아이디어가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다음에 다시 광고디자인을 접하게 된다면 이곳에 소개된 광고 포스터처럼 더 기발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접근을 해보고 싶습니다.

  7. 권현태 2012.12.10 03:47 신고 address edit & delete reply

    요즘 스마트한시대엔 어디서든 어딜가던 광고를 볼수있습니다. 드라마를볼때 광고가 재미없고 크게주목할만한 광고도없었던거같아요.
    하지만 이런광고가 나온다면 흥미로울거같네요

  8. 이응수 2012.12.10 15:33 신고 address edit & delete reply

    광고가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광고를 생각하면 유명연예인들을 모델로 앞세워 광고효과를 보는데 이 글의 외국광고들을 보면 연예인모델광고보다 훨씬 재미있고 기억에 오래 남을것 같습니다 왜 우리나라에는 이런 광고들이 잘 보이지않는지 모르겠습니다

  9. 도영아 2012.12.16 20:31 신고 address edit & delete reply

    '괜찮은 광고들' 이라는 제목을 보고 이때까지 봐왔던 것들일까..하는 생각과
    또다른 기발하고 공감가는 광고일까..하는 기대감이 섞여있었는데
    봤던것 보다는 새롭게 보는것들이 훨씬 많은것 같습니다.
    딱보고 알수 있는 광고도 재미있지만, 숨은의미가 있는 광고는 신선하고 기억에 훨씬 더 오래 남아 좋은 것 같습니다.

  10. 박혜진 2013.03.17 23:59 신고 address edit & delete reply

    어떤광고일까 무엇을의미할까 이런생각을가지고 내렸다가 뭔가 문화적충격을받은거같아요
    창의적이고 신비롭고 신기하네요 우리도 이렇게 창의적인광 고 만들 수 있으면 좋겟어요

  11. 이승규 2013.04.07 13:08 신고 address edit & delete reply

    한 번에 이해하기가 힘든 몇몇 광고들이 있고 눈에 단번에 들어오는 광고도 있습니다.
    수제 걸작품인 벨트로 로마의 콜로세움을 연상케 하는 표현법이 독특함을 나타냈습니다.그리고 웨이트하고 있는
    사람을 보면 목에만 근육이 있고 팔,다리,복근은 말랐는데 이 것을 보고 개인적으로는 운동하러 온 사람들이
    흉내만 내고 간다는 의미를 전달하는 것같습니다.표현법과 메세지전달이 어려운 것도 있고 편한 것도 있는 것같습니다.

  12. 하정민 2013.05.03 19:40 신고 address edit & delete reply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크는게 전 광고라 생각합니다. 관심을 통해서 광고가 전달 하고자 하는 것에 사람들은 받아들이고 보기 시작합니다. 광고는 독특하고 색다른 것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단순함과 이해하기 쉬움 또한 가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바쁜 이시대에 광고를 길게 보는 사람은 없습니다. 짤고 이해하기 쉽고 임팩트가 강하고 중독성이 있는 광고가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위에 사진들 처럼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 내면서 짧고 강한 인상을 남기는 사진들이 있는데 옥외광고보다 사운드가 들어간 tv광고를 하면 더 효과 적일거 같습니다.

  13. 곽나경 2013.05.15 00:28 신고 address edit & delete reply

    요즘 신기하고 기발한 광고들이 많이 나오고있지만 여기에 있는 광고들은 정말 신기하네요 눈이 한번더 가게되고 이광고가 말하고자하는것에대해 한번더 생각해보게 되는거 같아요.

  14. 남양지 2013.05.24 18:18 신고 address edit & delete reply

    옛날부터 하는 생각입니다만 광고디자인은 매우 어렵고 많은 창의성을 요구하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어디에서나 보이는 식상한 광고를 피하기위해 몇날 며칠 머리를 쥐어뜯어도 경쟁사가 더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지고오면 열심히 마련한 광고는 무용지물이 되고 채택도 되지 않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15. 강나래 2013.05.27 19:08 신고 address edit & delete reply

    바로 이해하기 힘든 광고가 많은것같습니다. 그래도 다시 보면 이해는갑니다.
    참신하지만 별로 각인되지않는 광고인것 같습니다.제가 너무 우리나라의 직접적인광고들에게 적응되있어서그럴지도 모르지만...그래도 뻔한 광고보다는 저런 창의성이 뛰어난 광고가 많이 만들어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16. 김경모 2013.06.13 12:37 신고 address edit & delete reply

    다른광고와 차별성이 있어야 그광고가 뜰수잇는거같다.이광고들은 다른 그림들보다 차별성과 창의성이 더욱더 부각되있어 한번더 보게 하는 그런 매력이있는거같다.

  17. 박재한 2014.10.12 11:19 신고 address edit & delete reply

    아이폰6는 각종 하드웨어적인 문제점에 관련한 욕을 먹더라도(항상 고질적이나)애플의 주가 사상 최고치 기록을 달성시켰으며 현재도 IT계의 이슈거리중 하나입니다. 소비자들이 아이폰6의 휘어짐 문제점들을 관련해서 패러디를 하자 각종 여러 기업들도 이 패러디에 동참하는 것을 많이 보았는데요. 이처럼 하드웨어 문제점에 관한 네거티브 마케팅을 펼치면서 애플의 흐름에 묻어가려는 기업들이 많은 것같습니다. 광고는 이처럼 상황과 흐름에 맞는 순발력이야말로 생명이 아닐까요?

  18. 김미애 2014.12.10 05:15 신고 address edit & delete reply

    광고는 우리에게 정말 큰 효과를 주는 것 같다. 글을 모르는 사람이건 아는 사람이건 시각적인 광고만 보면 전달하려고 하는 상황을 이해를 하게 된다. 이렇게 시각적으로 이해를 하면 이미지로 기억에 남기에 글보다 더 효과적인 것 같다고 생각한다. 더욱 인상깊게 남겨지려면 많은 광고들 중 뻔한 광고가 아닌 창의성이 뛰어난 광고를 디자인 해야할 것이다.

  19. 조소이 2016.10.09 21:49 신고 address edit & delete reply

    모든 디자인이 그러하듯이 광고 디자인 또한 엄청난 생각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다른 광고와의 차이를 줄 수 있을까에 대해 엄청난 고민을 해야하는 거 같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저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캔디광고 였습니다. 처음에 응급처치법인 줄 알고 무심코 읽다가 그 속의 의미를 알게 되어 재미를 주었습니다. 이렇듯 소비자의 시선과 즐거움을 동시에 주며 응급처치라는 방법을 무의식 중에 일깨워주는 것이 정밀 참신하고 이중적인 효과를 주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또한 다른 이미지들도 앞으로 생각하는 것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 문경미 2016.10.22 20:05 신고 address edit & delete reply

    우리나라에도 괜찮은 광고들이 있지만 아직까지는 연예인의 출연이 대다수입니다. 마케팅의 일부라고 볼 수도 있지만 광고를 광고로만 치부하지않고 위의 광고들 처럼 궁금증과 재미, 한번 더 돌아보게되는 그런 광고가 괜찮은 광고 같습니다.

  21. 김수라 2016.12.15 20:04 신고 address edit & delete reply

    광고는 시각적 요소가 강하다고 느껴왔는데, 위의 광고들도 한 눈에 들어오며 머리속에 인식이 될 만한 임팩트를 가진 광고라고 느꼈습니다.